빔 공간 MIMO 시스템을 위한 평면형 안테나 장치A PLANAR TYPE ANTENNA APPARATUS FOR BEAMSPACE MIMO SYSTEM

본 발명에 따른 빔 공간 MIMO 시스템을 위한 안테나 장치는, RF 신호를 공급하기 위한 급전부, 리액턴스 값을 제어하기 위한 리액턴스 제어부, 급전부와 급전점을 통해 연결되어 급전부로부터 RF 신호가 공급되는 능동 안테나 엘리먼트(antenna element), 리액턴스 제어부에 의해 리액턴스 값이 제어되는 적어도 하나의 기생 안테나 엘리먼트 쌍, 및 능동 안테나 엘리먼트와 기생 안테나 엘리먼트 쌍이 형성되는 기판을 포함할 수 있다.본 발명에 따른 빔 공간 MIMO 시스템을 위한 안테나 장치는 제한된 공간 내에서 간섭이 적은 다수의 방사 패턴을 확보함으로써 기존의 MIMO 시스템보다 적은 RF 단에 의해서 MIMO 급의 성능을 낼 수 있어, 저복잡도와 저전력을 실현하여 통신 장치의 소형화를 달성할 수 있는 안테나 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