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 전극 구조의 전자종이 디스플레이 패널 및 그 제조 방법ELECTRONIC PAPER DISPLAY HAVING VERTICAL ELECTRODE STRUCTURE AND METHOD FOR FABRICATING THE SAME

수직 전극 구조의 전자종이 디스플레이 패널 및 그 제조 방법이 개시된다.이 전자종이 디스플레이 패널은 행렬로 배치되어 있는 복수의 화소-여기서 복수의 화소 각각은 수직 전극, 상기 수직 전극 내에 형성되어 있는 절연층, 상기 수직 전극의 하부를 밀봉하는 투명 밀봉막, 상기 수직 전극의 상부를 밀봉하는 투명 전극, 및 상기 절연층에 의해 형성되는 스루홀 내에 채워져 있는 전기영동 유체를 포함함-; 상기 복수의 화소의 수직 전극에 각각 연결되는 복수의 TFT; 일측이 상기 복수의 화소의 수직 전극에 각각 연결되고 타측은 공통으로 연결되어 공통 전극을 형성하는 복수의 콘덴서를 포함하며, 상기 복수의 TFT 중 행으로 배치되어 있는 화소에 연결되어 있는 TFT들은 각각 게이트 전극이 공통으로 연결되어 복수의 셀렉트 선을 형성하고, 상기 복수의 TFT 중 열로 배치되어 있는 화소에 연결되어 있는 TFT들에 구동 전위를 공급하는 복수의 소스 신호선이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