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MOBILE COMMUNICATION SERVICE SYSTEM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같은 영역에 공존하는 소형기지국장치 간의 협업을 통해 필요에 따라 소형기지국장치의 신호 송신 전력을 조정함으로써, 각 소형기지국장치에 액세스되는 단말장치의 수를 균등하도록 하고 결과적으로 제한된 무선 자원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이동통신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되어 있다. 본 발명의 이동통신 서비스 시스템은, 단말장치가 적어도 하나의 소형기지국장치로부터의 신호를 토대로 해당 소형기지국장치를 나타내는 관련정보를 포함하는 장치측정정보를 생성하여, 액세스된 소형기지국장치로 제공하면, 소정 영역 내에 위치하여 액세스된 적어도 하나의 상기 단말장치에 대하여 외부로부터의 통신 서비스를 지원하는 소형기지국장치가 각 단말장치로부터 제공되는 상기 장치측정정보를 토대로 주변 소형기지국장치를 인지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단말장치부터 제공된 상기 장치측정정보에 따른 간섭공유정보를 상기 주변 소형기지국장치로 제공하는 구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