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공중합체 나노템플레이트를 이용한 탄소섬유직물/탄소나노튜브 구조전지 전극의 제조 방법Method for Manufacturing Carbon Fiber Woven Fabric/Carbon Nanotube Electrode of Structural Batteries by Using Block Copolymer Nanotemplate

블록공중합체 나노템플레이트를 이용한 탄소섬유직물/탄소나노튜브 구조 전극의 제조 방법을 개시한다.블록공중합체(BCP) 나노템플레이트를 이용하여 탄소나노튜브(CNT)를 탄소섬유직물 예비전극 상에서 수직 성장시키고, 맞물린 형태의 전극으로 제조하여 복합 구조물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공중합체 나노템플레이트를 이용한 탄소섬유직물/탄소나노튜브 구조 전극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