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패널용 전극 형성 방법

Electrode forming method for a touch panel

본 발명은 인쇄법 혹은 포토리소그라피 공정을 통해 발생하는 가장자리에서의 패턴 뭉개짐을 방지하고, 고품질의 전극라인이 생성되도록 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터치패널의 전극 패턴을 형성하는 방법은, 기판 위에 감광성 금속 재료를 이용하여 목표 전극보다 넓은 폭을 갖는 전극 패턴을 형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전극 패턴과 대응되는 위치에 상기 목표 전극과 실질적으로 동일한 패턴을 갖는 포토 마스크를 상기 전극 패턴 위에 정렬하고 노광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