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를 함유하는 방전 가스를 사용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패널PLASMA DISPLAY PANEL USING DISCHARGE GAS CONTAININGNITROGEN

본 발명은 질소를 함유한 방전 가스를 사용하는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에 관한 것으로, 장파장 영역의 진공 자외선을 방출하도록 하기 위해 질소를 함유한 가스를 방전 가스로 사용하며, 장파장 영역의 진공 자외선 영역에서 높은 양자 효율을 가지도록 설계한 형광체를 사용하여 휘도 효율을 향상시킨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플라즈마 디스플레이는 영상을 표시하기 위한 다수의 화소를 가지며, 방전을 발생시키기 위한 하나 이상의 전극이 형성되며. 서로 결합되어 플라즈마를 형성하기 위한 방전 공간을 형성하는 상판 및 하판; 상판과 하판의 사이에 형성되는 방전 공간에 봉입되며, 방전 시 250nm-400nm 사이의 자외선을 방출하는 가스가 혼합된 방전 가스; 및 상판 또는 하판의 어느 한 면에 형성되며, 250nm-400nm 사이의 자외선 영역에서 최대 양자 효율을 가지며, 영역의 자외선에 의하여 여기되어 가시광선을 방출하는 형광체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