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를 함유하는 방전 가스를 이용하는 플라즈마디스플레이 패널PLASMA DISPLAY PANEL USING NITROGEN GAS

본 발명은 방전 효율의 향상을 위해 방전 가스 중 크세논이 높은 농도로 함유되는 경우에 고화질의 화면이 구현 가능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은 방전 가스로 질소 가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질소 가스의 첨가로 방전 지연 시간을 감소시켜 구동 마진을 확보할 수 있으며, 종래의 플라즈마 디스플레이가 갖는 잔상 현상을 개선하므로 고화질 및 고신뢰성을 갖는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