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 브릴루앙 산란 및 내부 공진기형 2차 조화파 발생을이용한 라만 레이저 발진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Raman laser using simulatedBrilllouin scattering and intra-cavity second harmonicgeneration

유도 브릴루앙 산란(Stimulated Brillouin Scattering; SBS)과 내부 공진기형 2차 조화파 발생(Intra-cavity Second Harmonic Generation; Intra-cavity SHG)을 이용한 라만 레이저 발진 장치 및 방법에 관해 개시한다. 본 발명의 장치 및 방법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은, 라만 셀에 발생된 유도 브릴루앙 산란광을 다시 공진기 반사경으로 보내는 것과 더불어 전체공진기 내부에 기본 발진파장과 2차 조화파 광을 가두어 놓고, 2차 조화파에 대한 라만 변환광에 대해서만 투과시키는 기술을 이용한다는 것이다. 본 발명의 장치 및 방법은 광역학치료용 고출력 펄스 레이저의 개발에 응용될 수 있다.라만, 레이저, 조화파, 브릴루앙, 공진기, 이색성 코팅, 산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