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도 패턴 인식 기반 디바이스 간 컨텐츠 이동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TRANSFERING CONTENT AMONG DEVICES USING ILLUMINANCE PATTERN

조도 패턴 인식 기반 디바이스 간 컨텐츠 이동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컨텐츠 이동 방법은, 제1 디바이스로부터 상기 제1 디바이스 상에 표시된 컨텐츠에 대한 이동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 상기 이동 요청에 따라 상기 컨텐츠와 관련된 표시 영역의 밝기 변화를 제어하는 단계; 및 조도 인식 값의 엣지(edge) 검출을 통한 조도 인식 패턴이 상기 밝기 변화의 패턴과 대응되는 결과를 획득한 제2 디바이스로 상기 컨텐츠를 이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컨텐츠 이동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