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센서 네트워크에서의 쿼리 처리 방법 및 쿼리 처리 장치METHOD AND APPARATUS PROCESSING QUERY IN THE MOBILE SENSOR NETWORK

모바일 센서 네트워크에서의 쿼리 처리 방법 및 쿼리 처리 장치가 개시된다. 모바일 센서 네트워크(Mobile Sensor Network)에서의 쿼리(query) 처리 방법은, 상기 모바일 센서 네트워크에 속하는 기지국에서 상기 모바일 센서 네트워크 상에 쿼리를 브로드캐스트하는 단계, 상기 쿼리를 수신한 센서 노드는, 상기 쿼리에 지정된 유효 시간 및 상기 쿼리가 수행될 타겟 영역(target region)의 위치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쿼리를 수신한 센서 노드가 속한 셀 영역이 상기 타겟 영역인 경우, 상기 쿼리를 수행함에 따라 수집된 센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쿼리를 수신한 센서 노드가 속한 셀 영역이 상기 타겟 영역이 아닌 경우, 수신된 쿼리를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