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조립 2-D 구조체의 제조 방법Preparing method of self-assembling 2-D nanostructure

본 발명은 자기조립 2-D 구조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캡핑된 나노로드의 말단을 선택적으로 에칭하는 에칭제을 이용하여 자기조립 2-D 구조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자기조립 2-D 나노구조체의 제조 방법을 이용하여 보다 용이하게 나노로드의 말단-말단 연결 네트워크를 가능하게 할 수 있으며, 나로로드를 기재 상의 넓은 구역에 걸쳐 균일하게 분포시킬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의 자기조립 2D 나노구조체의 제조 방법을 이용하여 나노로드 네트워크 밀도를 제어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자기조립 2-D 나노구조체의 제조 방법을 이용하여 제조된 자기조립 2-D 나노구조체는 나노로드의 특성은 보존하면서 높은 전기 전도성을 나타낼 수 있어, 효과적인 수송층 등으로서 전기 소자 등에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