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한 차량 정보 인식 방법 및 장치VEHICLE INFORMATION DETECTING METHOD AND APPARATUS USING A THERMAL IMAGING CAMERA

개시된 기술은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한 차량 정보 인식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열화상 카메라가 상기 열화상 카메라를 장착한 차량의 온도를 감지하는 단계, 상기 열화상 카메라가 상기 감지한 온도에 따른 열화상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열화상 이미지를 기 설정된 주행패턴과 비교하여 상기 차량의 주행정보를 인식(Recognition)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따라서, 현재의 주행정보 뿐만 아니라 과거의 주행정보를 유추하여 차량의 운전자에게 효율적인 주행방법을 제공하는 효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