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민과 파라포름알데히드의 공유결합 유기 중합체 및 이를 함유하는 이산화탄소 흡착제Covalent Bond Organic Polymer of Melamine and Paraformaldehyde and Adsorbent of Carbon-Dioxide Using Thereof

본 발명은 멜라민과 파라포름알데히드의 공유결합 유기 중합체 및 이를 함유하는 이산화탄소 흡착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멜라민과 파라포름알데히드를 중합하여 제조되는 공유결합 유기중합체와 상기 유기중합체를 폴리에틸렌이민에 함침하여 수득되는 아민화된 유기중합체 및 이를 함유하는 이산화탄소 흡착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멜라민과 파라포름알데히드의 공유결합 유기 중합체는 저비용의 단량체를 이용하여 공유결합 유기 고분자를 구현함과 더불어, 이산화탄소에 높은 흡착능 및 선택성을 가지고 있으며, 수분, 열에 매우 견고하여 손쉽게 재생될 수 있어 낮은 비용으로 고효율의 이산화탄소흡착제를 제조하는 것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