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란력을 이용한 입자 분리장치An apparatus for particles and cells separator using scattering force

본 발명은 광산란력을 이용한 입자 분리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광원의 광산란력을 이용하여 입자를 분리방법을 개선하여 연속적이면서도 장치의 구성이 간단한 광산란력을 이용한 입자 분리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에 따라 광산란력을 이용할 경우 광구배력을 이용하는 경우보다 입자에 작용하는 에너지 밀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입자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고, 장치의 구성이 간단해지기 때문에 랩온어칩 기술과 쉽게 접목할 수 있다. 본 발명은 광산란력을 이용한 입자 및 세포 분리장치 및 그 방법은 입자의 크기뿐만 아니라 크기가 같은 입자라 하더라도 입자의 광학적 특성인 굴절률에 따라서도 분리가 가능하여 세포, 혈장, 혈액 및 암세포 등의 분리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