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재료 쉘 저널베어링 및 그 제조방법Composite shell journal bearing and manufacturing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적층각도에 따라 물성을 변화시킬 수 있는 복합재료로 제작하여 압력의 재분포 기능을 갖는 복합재료 쉘 저널베어링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복합재료 쉘 동압 저널베어링(200)은 주축이 삽입되어 회전할 수 있는 원통형으로 구성되며 복합재료로 제작되는 복합재료 튜브(210)와, 이 복합재료 튜브(210)의 양 단부 부위의 둘레에 소정의 폭으로 장착되는 오링 장착부(220)로 구성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적층각도에 따라 물성을 변화시킬 수 있는 복합재료로 제작하여 압력의 재분포 기능을 가지므로 주축의 안정적인 고속회전을 확보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본 발명은 자체윤활 기능을 가지면서 주축보다 낮은 표면경도를 갖는 복합재료로 제작하여 주축과 저널베어링의 마찰이나 충돌시에 주축을 보호함으로 수리 및 유지보수를 위한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