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제어방법NOISE CONTROL METHOD

실시 형태에 따른 소음제어방법은, 참조신호를 입력받아 제1 반대소음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제1 반대소음신호에 대한 제1 음향을 출력하는 제1 출력단계; 상기 제1 음향이 출력되는 동안 제1 소음을 감지하는 제1 감지단계; 상기 제1 소음이 감지되는 경우, 지연시간의 변화를 계산하기 위해 부가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제1 반대소음신호에 상기 부가신호를 더하여 제2 반대소음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제2 반대소음신호에 대한 제2 음향을 출력하는 제2 출력단계; 상기 제2 음향이 출력되는 동안 제2 소음을 감지하는 제2 감지단계; 및 상기 제2 소음이 감지되는 경우, 상기 부가신호와 상기 제2 소음에 의한 신호를 비교하여 지연시간 오차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지연시간 오차신호를 이용하여 제3 반대소음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제3 반대소음신호에 대한 제3 음향을 출력하는 제3 출력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