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D가 구비된 단말의 정보 제공 서비스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ROVIDING INFORMATION TERMINAL WITH HMD

본 발명은 HMD(Head Mounted Display)가 구비된 단말의 정보 제공 서비스 방법에 있어서, 제1 사용자의 HMD 뷰잉(viewing) 영역에서 사용자 인터럽트를 통해 감지된 이벤트에 대응하여 기설정된 메뉴를 표시하는 과정과, 표시된 상기 메뉴로부터 적어도 하나 이상의 타 사용자간 화면 공유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항목을 활성화하여 페어링(pairing)된 타 사용자의 HMD에 디스플레이 하고자 하는 컨텐츠를 브로드캐스팅하는 과정과, 상기 제1 사용자의 HMD로부터 브로드캐스팅되어 적어도 하나 이상의 HMD에서 공유된 콘텐츠가 디스플레이된 화면의 뷰잉 영역에서 상기 HMD 사용자별 상호작용을 통해 제어되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