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교환을 이용한 순산소 연소 시스템Pure Oxygen Combustion system using Heat exchange

본 발명은 연소된 배기가스의 열에너지를 이용하여 액체 상태의 산화제와 액화천연가스를 기화시키고 동시에 배기가스를 냉각시켜 액체 이산화탄소로 저장하는 연소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본 발명은 산화제와 연료를 혼합하여 순산소 연소시키기 위한 연소 시스템에 있어서, 연료 저장부로부터 공급되는 상기 연료와 기체 상태의 상기 산화제를 혼합하여 연소시키는 연소기; 상기 연소기에서 연소에 의해 발생되는 배기가스로부터 불순물을 제거하고 이산화탄소를 추출하는 이산화탄소 추출장치; 상기 이산화탄소 추출장치에서 추출된 상기 이산화탄소로부터 방출되는 열에너지를 산화제 저장부로부터 공급되는 액체 상태의 상기 산화제가 흡수하여, 상기 산화제를 액체 상태로부터 기체 상태로 상태 변환시키고 동시에 상기 이산화탄소를 냉각시키는 산화제-이산화탄소 열교환기;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산화제-이산화탄소 열교환기에서 상태 변환된 기체 상태의 상기 산화제는 상기 연소기로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교환을 이용한 순산소 연소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