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이 값 측정을 이용한 플래시 영상 색상 보정 장치 및 그 방법

APPARATUS FOR BALANCING FLASHED IMAGE COLOR USING DEPTH ESTIMATION AND METHOD THEREFOR

본 발명은 깊이 값 측정을 이용한 플래시 영상 색상 보정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플래시의 영향을 받지 않은 영역을 통해 조명의 색감을 추정하고, 추정된 색감을 바탕으로 플래시의 영향을 받은 영역에 색상보정을 수행함으로써, 플래시의 영향을 받은 영역과 받지 않은 영역간의 부자연스러움을 줄이고, 영상 내 물체의 색 대비를 높임과 동시에 기존 조명 아래에서의 분위기를 잘 반영하는 영상을 생성하는 시스템 및 방법을 제공함에 그 특징적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카메라 미리보기(Preview) 영상을 이용하여, 촬영하고자 하는 영상 내 각 영역의 깊이 값을 측정하는 깊이 값 측정부; 상기 깊이 값 측정부를 통해 측정된 깊이 값을 이용하여, 미리보기 영상 내 각 영역들을 카메라 플래시의 영향을 받은 영역과, 받지 않은 영역으로 구분하는 영역 구분부; 카메라 플래시의 영향을 받지 않은 영역에서 실제 조명의 색감을 추정하는 색감 추정부; 및 카메라 플래시 영향을 받은 영역에 대한 색상을 보정하는 색상 보정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