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장치에서의 패턴 기반 간섭관리 제어 모듈 및 그 방법Method and Module for Controlling Pattern-Based Interference Management in Network Apparatus

본 발명은 네트워크 장치에서의 패턴 기반 간섭관리 제어 모듈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실시예는, 네트워크 장치에서의 패턴 기반 간섭관리 제어 모듈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장치가 위치하는 하위 셀에 대한 상위 셀 내의 중앙노드로부터 패턴 시퀀스를 수신하는 패턴 수신부; 상기 패턴 시퀀스로부터 순차적으로 현재 패턴을 추출하는 현재패턴 추출부; 상기 네트워크 장치가 상기 현재 패턴에 서비스AP로 등록되어 있으면 상기 네트워크 장치가 위치하는 하위 셀 내의 스테이션 중에서 목적 스테이션을 선택하여 서비스하는 스테이션 선택부; 상기 목적 스테이션에 대한 서비스 데이터를 누적하는 데이터 누적부; 각 패턴에 대하여 각 스테이션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를 합산하여 패턴요청을 산출하는 패턴요청 산출부; 및 상기 패턴요청을 상기 네트워크 장치가 위치하는 상위 셀 내의 중앙노드로 전송하는 패턴요청 전송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간섭관리 제어 모듈 및 그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