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메쉬 네트워크에서의 외부 간섭량 예측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estimating amount of external interference in wireless mesh network

본 발명은 외부 노드에 의해 발생하는 외부 트래픽 량을 모니터링 하되, 중복된 외부 트래픽 량을 제거하여 더욱 정확하게 외부 간섭량을 예측할 수 있는 무선 메쉬 네트워크에서의 외부 간섭량 예측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복수의 메쉬 노드에서 측정된 외부 노드별 트래픽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외부 노드별 트래픽 정보를 비교하여 중복된 트래픽을 제거한 후, 나머지 트래픽 정보를 채널별로 취합하여 채널 별 외부 간섭량을 예측하도록 구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