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합부 보강 샌드위치 패널 내부 구조체Sandwich panel inner structures with enhanced parts on the bonding region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접합부 보강 샌드위치 패널 내부 구조체는 박판재의 소재변화 없이 단면 형상만으로 무게 대비 강성을 강화시키는 것은 물론, 단순한 구조로 제조 및 내구성이 탁월하며, 무엇보다도 접합 성능의 향상을 도모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제1 및 제2 접합부 사이에 개방형의 절곡 단면 구조로써, 소정의 기울기로 형성된 강성지지대를 포함하는 단위지지체가 일련의 길이만큼 연이어진 연장사이즈 부재를 포함하고, 복수의 상기 연장사이즈 부재를 복수의 행 및 열로 결합시키되, 행으로 배열된 상기 연장사이즈 부재의 제1 접합부는 열로 배열된 상기 연장사이즈 부재의 제2 접합부와 서로 겹쳐져 결합되고, 행으로 배열된 상기 연장사이즈 부재의 제2 접합부는 열로 배열된 상기 연장사이즈 부재의 제1 접합부와 서로 겹쳐져 결합된 트러스 코어 형태로써, 상기 제1 및 제2 접합부는 절곡에 따른 각각의 변형구간이 상기 강성지지대의 절곡 단면 곡률을 따라 유연하게 굴곡진 밴드 형태로 구성된 것을 기술적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