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FOR IMPROVING A QUALITY OF A 2-D ULTRASOUND IMAGE BY POST-PROCESSING후처리를 통한 2차원 초음파 영상의 화질 개선 방법

【과제】스페클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경계를 명확히 하는 것에 의해,초음파 영상의 화질을 개선한다.【해결 수단】본 발명에 의한 2차 기초 초음파 영상의 화질 개선방법은,(a)2차 기초 초음파 입력 영상을 다중 해상도로 구성되어 지는 복수의 영상으로 N 레벨에 분해(decomposition)하는 단계;(b)상기분 해석되는 영상으로 각픽셀의 특성을 판정하는 단계;(c)상기 픽셀 특성에 근거하고 분해되는 영상에 대하여 화질 개선 처리를 실시하는 단계;(d)상기분 해석되는 영상에 대하여 1 레벨 합성(composition)을 실시하는 단계;이르고(e)상기 합성 되는 영상의 크기가 상기 2차 기초 초음파 영상의 크기와 동일이 될 때 까지 상기(b)∼(d)단계를 반복하고 실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N은 정의 정수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