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표시장치LIQUID CRYSTAL DISPLAY DEVICE

본 발명은 액정표시장치의 백라이트 유닛, 이를 포함하는 액정표시장치 및 이에 채용되는 로컬 디밍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백라이트 유닛은, 매트릭스 형태로 구획되어진 다수의 블록들을 포함하며, 상기 블록들은 각각 다수의 화소로 구획되어진 표시 패널의 하나 또는 둘 이상의 화소에 대응하여 대응 화소에 빛을 공급하는 LED 모듈을 포함하는 로컬 디밍(local dimming) 방식을 채용하는 것으로서, 상기 LED 모듈은 상기 LED 모듈이 속한 행 전체에 동일하게 인가되는 행 구동 신호 및 상기 LED 모듈이 속한 열 전체에 동일하게 인가되는 열 구동 신호에 의해 구동되어 휘도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로컬 디밍 방식을 적용하여 영상의 선명도를 향상시키고 전력 손실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백라이트 유닛의 구동을 위한 구동 회로의 개수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