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무선 접속 시스템에서의 상향 링크 다중 접속 방법 및 장치UPLINK MULTI RADIO ACCESS METHOD AND SYSTEM IN HETERGENEOUS NETWORKS

본 발명의 실시예는 다중 무선 접속 시스템에서의 효율적인 상향 링크 다중 접속 방법과 그 장치 제공에 관한 것이다. 다중 무선 접속 시스템에서의 상향 링크 다중 접속 방법에 있어서, 컴포넌트 캐리어들의 채널 상태를 측정하는 단계; 라그랑지안(Lagrangian)과 뉴턴(Newton) 방법을 통해 컴포넌트 캐리어들 중 데이터 전송을 위한 컴포넌트 캐리어의 할당 주파수와 전송 전력을 결정하는 단계; 라그랑지안과 뉴턴 방법을 통해 최적해를 도출하는 단계; 및 최적해 중, 상향 링크에 동시 접속을 위한 일정 개수의 컴포넌트 캐리어에 접속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상향 링크 다중 접속 방법이 제공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