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학습 시 학생 행동 모니터링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MONITORING BEHAVIOR OF STUDENTS IN FIELD TRIPS

야외학습 시 학생 행동 모니터링 시스템 및 방법을 공개한다. 본 발명은 단체 활동을 수행하는 복수의 구성원 각각이 보유하고, 복수개의 센서와 이미지 촬상 수단 및 데이터 저장 수단을 구비하여, 구성원의 위치 정보와 방향 정보, 시각 정보, 움직임 정보를 포함하는 행동 정보를 시간 정보와 매칭하여 수집 및 저장하는 복수개의 구성원 단말, 인솔자가 구비하며, 복수개의 구성원 단말에서 수집한 구성원 각각에 대한 행동 정보를 수신하여 저장하는 적어도 하나의 인솔자 단말, 및 적어도 하나의 인솔자 단말 및 복수개의 분석 단말로부터 행동 정보를 수신하고, 수신된 행동 정보에 포함된 위치 정보와 방향 정보, 시각 정보, 움직임 정보 각각에 대해 행동 분포를 추정하고, 추정된 행동 분포 각각에 대한 복수의 구성원의 행동 정보의 차이를 분석하여 특징 행동을 추출하는 분석 단말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