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장 기반의 사용자 단말 입력 수단, 사용자 단말 및 사용자 단말 입력 시스템INPUT MEAN FOR USER TERMINAL USING MAGNETIC FIELD

자기장 기반의 사용자 단말 입력 수단, 사용자 단말 및 사용자 단말 입력 시스템을 공개한다. 본 발명은 자석을 구비하고 외부에서 인가되는 힘에 따라 회전 또는 곡선 운동이 가능한 입력 수단, 입력 수단으로부터 발생하는 자기장을 센싱하는 자기센서, 기준 설정 모드에서 입력 수단의 물리적으로 회전 또는 곡선 이동하는 경로의 복수개의 지점에서의 자기장 센싱값을 기준값으로 설정하여 저장하는 기준값 설정부, 및 상태 판별 모드에서 기준값 설정부에 저장된 복수개의 기준값과 자기센서에 의하여 센싱되는 자기 센싱값을 비교하여, 자기 센싱값에 대응하는 입력 수단의 위치를 판별하고, 판별된 입력 수단의 위치 패턴이 반복되면, 반복된 위치 패턴에 대응하는 회전수를 계산하여 입력 수단의 위치를 판별하는 입력 수단 위치결정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