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력 밀도를 가지는 에너지 수확 소자 및 그 제조 방법Energy Harvesting Device with High Power Density and Method of Manufacturing for the Same

본 발명은 고전력 밀도를 가지는 에너지 수확 소자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복수개의 금속판 사이에 탄성체 및 다수 번에 걸쳐 포개어진 다층(Multi-layer) 구조의 압전체를 삽입함으로써, 에너지 발생 및 에너지 간의 상호 변환을 향상시키고 단위 면적, 단위 압력 당 발생하는 전력의 밀도를 높이는 고전력 밀도를 가지는 에너지 수확 소자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인 고전력 밀도를 가지는 에너지 수확 소자는, 압전체, 상기 압전체의 양단에 마주보도록 위치하는 복수장의 금속판 및 상기 금속판 사이에 위치되는 복수개의 탄성체를 포함한다. 상기 압전체는 기판, 상기 기판의 일면에 형성된 압전층, 상기 압전층의 상면에 형성된 전극층 및 상기 전극층의 상면에 형성된 절연층으로 구성된다.또한, 본 발명은 다층(Multi-layer) 구조의 압전체를 준비하는 단계, 복수장의 금속판을 준비하는 단계, 복수개의 탄성체를 상기 복수장의 금속판 사이에 위치하는 단계 및 상기 압전체를 복수장의 금속판 사이에 삽입하는 단계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