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등수명 지수형 가변 스위칭 엘이디 장치 및 그를 이용한 엘이디 조명장치Direct Connection Type LED Apparatus for Even Life by Switching Exponential Variably and LED Lighting Apparatus Using The Same

본 발명의 실시예는 균등수명 가변 스위칭 엘이디 장치 및 그를 이용한 엘이디 조명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실시예는 반파 입력 또는 전원입력이 인가되어 조명을 발생하는 직렬 연결된 복수개의 엘이디모듈 및 복수개의 스위치 소자를 구비하되, 상기 복수개의 엘이디모듈은 직렬 연결된 2k 개의 엘이디모듈로 구성된 지수 모듈그룹 n-1 개(단, 각 지수 모듈그룹은 서로 다른 k 값을 가지되 인접한 지수 모듈그룹과의 k값의 차이는 1임)와 직렬 연결된 m개의 엘이디모듈로 구성된 모듈그룹을 포함하고, 모듈그룹 각각의 양단에 하나의 스위치 소자를 병렬 연결하되, 상기 n은 3 이상의 자연수 값을 갖는 엘이디부; 및 상기 모듈그룹 각각에 대하여 상기 전원입력 주기 동안 온(On) 시에 균등 전하량을 가지도록 상기 복수개의 스위치 소자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엘이디 장치 및 엘이디 조명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