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 운반선 화물창의 금속 멤브레인용 시험장치TESTING APPARATUS FOR METAL MEMBRANE OF CARGO CONTAINMENT SYSTEM IN LIQUEFIED NATURAL GAS CARRIER

본 발명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화물창의 1차 방벽을 구성하는 금속 멤브레인의 외압 지지 성능을 검사하기 위한 액화천연가스 운반선 화물창의 금속 멤브레인용 시험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은 베이스 플레이트, 압력백, 하우징, 충전제와 유체주입장치로 구성되어 있다. 가로 방향 주름, 세로 방향 주름과 노트부를 갖는 주름이 형성되어 있는 금속 멤브레인은 베이스 플레이트에 놓여진다. 압력백은 금속 멤브레인의 상면에 밀착되도록 배치되어 있고 가로 방향 주름, 세로 방향 주름과 노트부 각각을 수용하는 가로 방향 홈, 세로 방향 홈과 노트부 홈이 하면에 형성되어 있으며 신축성을 갖는 하부판과, 하부판의 상면에 가장자리 하면이 접합되어 있으며 하부판과의 사이에 유체를 주입할 수 있는 주입공간의 형성을 위하여 볼록부가 중앙에 형성되어 있고 볼록부의 중앙에 주입공간과 연통되도록 주입구멍이 형성되어 있으며 신축성을 갖는 상부판과, 하부판의 상면과 볼록부의 내면 각각에 주입공간의 형성을 위하여 접합되어 있는 이형 필름을 구비하며, 유체의 주입에 따라 팽창되어 주름을 가압한다. 하우징은 베이스 플레이트에 분리할 수 있도록 결합되어 있다. 볼록부를 수용하는 공간이 하우징의 하면 중앙에 형성되어 있다. 가로 방향 주름과 세로 방향 주름 각각을 수용하는 가로 방향 홈과 세로 방향 홈이 하우징의 하면에 형성되어 있다. 충전제는 볼록부의 외면과 공간의 내면 사이에 충전되어 있다. 유체주입장치는 주입공간에 유체를 주입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압력백에 액체를 주입하여 1차 방벽을 구성하는 금속 멤브레인의 노트부를 가압함으로써 금속 멤브레인에 대한 외압 지지 성능을 정확하고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는 유용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