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폰트 생성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of personal font generation

개인 폰트 생성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개인 폰트 생성 장치는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개인 폰트 생성 장치는 사용자로부터 문자의 궤적을 입력 받는 문자 입력부와, 입력된 문자의 궤적으로부터 입력된 문자에 대응되는 대표 문자를 인식하는 문자 인식부와, 대표 문자의 궤적을 표현하는 대표 궤적을 생성하는 대표 궤적 생성부 및 입력된 문자의 궤적에 생성된 대표 궤적의 가중치를 결합하여 입력된 문자의 궤적을 변형하는 궤적 변형부를 포함한다.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개인 폰트 생성 방법은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개인 폰트 생성 방법은 사용자로부터 문자의 궤적을 입력 받는 단계와, 입력된 문자의 궤적으로부터 입력된 문자에 대응되는 대표 문자를 인식하는 단계와, 대표 문자의 궤적을 표현하는 대표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 및 입력된 문자의 궤적에 생성된 대표 궤적의 가중치를 결합하여 입력된 문자의 궤적을 변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문자 인식, 필체, 궤적, 폰트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