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머 기반 진동형 히트 파이프 및 제작방법Polymer-based pulsating heat pipe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폴리머 기반 진동형 히트 파이프에 관한 것으로, 높은 유연성을 가져 연성 전자장치에 적용할 수 있다.또한, 제1차단층을 포함하는 다중층의 필름으로 채널을 감싸고, 상·하부 필름의 접합부를 통해 공기가 침투하는 것을 막기 위해 제2차단층으로 접합부를 코팅함으로써, 채널 내부가 진공 상태로 유지되며, 폴리머 기반 진동형 히트 파이프의 열성능이 유지될 수 있다.또한, 본 발명의 폴리머 기반 진동형 히트 파이프는 높은 유연성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볍고, 구리보다 우수한 열성능을 가지고 있어 연성 전자장치를 효과적으로 냉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