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성 복합체를 이용한 바닥 난방장치의 시공 방법Floor Heating System Using Conductive Composite And Method for Constructing the Same

본 발명은 시멘트에 탄소나노튜브를 혼입하여 만들어진 복수의 전도성 복합체를 바닥의 슬래브 상에 시공되는 시멘트 모르타르 내에 매립하고 각각의 전도성 복합체에 전원을 인가할 수 있도록 하여 바닥을 원하는 면적만큼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난방할 수 있는 전도성 복합체를 이용한 바닥 난방장치 및 그 시공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바닥 난방장치는, 바인더 재료에 탄소나노재료가 혼합된 블록 형태로 이루어지며, 바닥 슬래브에 타설되는 시멘트 모르타르층 내에 매립되어 설치되는 전도성 복합체와; 상기 전도성 복합체에 매립되어 설치되는 전도성 재질의 전극과; 상기 전도성 복합체의 일측에 결합되며, 외부의 전원공급장치와 연결되고 상기 전극에 삽입되면서 전극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플러그를 구비한 접속부재;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