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폰 기반의 이질적인 스마트 기기간 프로토콜 호환성 제공 방법 및 스마트 폰 기반의 게이트웨이 시스템A smart phone based method of providing protocol interoperability for heterogeneous smart objects a smart based gateway system

스마트 폰을 기반으로 한 이질적인 스마트 기기간에 프로토콜 호환성을 제공하는 방법은 지원되는 서비스 프로토콜들을 알고 있는 제1 데몬이 구동되는 제1 스마트 폰이 새로운 환경에 진입하여 상기 지원되는 제1 서비스 프로토콜을 광고하는 단계; 상기 제1 데몬이 제2 데몬이 구동되는 제2 스마트폰으로부터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제2 스마트폰으로부터의 광고 메시지로부터 상기 제2 스마트 폰에서 지원되는 제2 서비스 프로토콜 중에서 상기 제1 서비스 프로토콜과 상이한 제2 서비스 프로토콜의 존재하는지를 상기 제1 데몬이 발견하는 단계; 및 상기 제1 데몬이 상기 제2 서비스 프로토콜을 위하여 제1 에이전트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