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폰 어레이를 이용한 목표 공간의 음향 검출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FOCUSING SOUND OF TARGET AREA USING MICROPHONE ARRAY

마이크로폰 어레이를 이용한 음향 검출 방법은 마이크로폰 어레이를 구성하는 마이크로폰들을 기본 형태로 배치하는 단계, 상기 마이크로폰들을 재배치하면서, 미리 결정된 알고리즘에 기초하여 목표 공간으로부터 방사되는 음향에 대한 포커싱(focusing)을 수행하여, 상기 마이크로폰들이 상기 목표 공간으로부터 수신되는 소리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이크로폰들의 배치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알고리즘으로 상기 결정된 마이크로폰들의 배치에 따라 상기 목표 공간으로부터 방사되는 음향을 포커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