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 파장에 따라 메탈 나노체의 표면 플라즈몬 공명현상을 선택적으로 적용하여 강화된 발광 효율을 갖는 교류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소자 및 그것의 제조 방법AC-Plasma Display Devices with high the luminous efficacy using the selective surface plasmonic resonance of metallic nano-scaled structure according to the emission wavelength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발광 파장에 따라 메탈 나노체의 표면 플라즈몬 공명현상을 선택적으로 적용하여 강화된 발광 효율을 갖는 교류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소자 및 그것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형광체층에 구비된 메탈 나노입자들의 플라즈몬 주파수를 형광체의 발광 파장에 근접하게 구성함에 따라 여기된 형광체의 지속 시간을 줄이고 메탈 유도 발광을 증가시켜 형광체의 발광 세기를 증가시키고, 이에 따라 디스플레이 소자의 발광 효율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갖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