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에 기반한 이동단말용 프로그램 배포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Wide Distribution of Program to Mobile Teminal Using Lacation-Based Information Thereof

본 발명은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이동단말의 이용자에게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이동단말용 프로그램 배포 방법 및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이동단말에 대하여 프로그램을 설치 또는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서비스제공자의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는 이동단말용 프로그램 배포 방법 및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아울러 본 발명은 이동단말의 자원 뿐만 아니라 이동단말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는 위치정보 및 주변 자원의 정보에 대한 효용을 증대할 수 있는 이동단말용 프로그램 배포 방법 및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배포서버에서 위치정보, 장치식별정보, 프로그램식별정보 등의 위치에 기반한 정보와 그 위치에서 실행될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등록하고, 이동단말에서 이동단말의 위치정보, 장치식별정보, 프로그램식별정보 등과 대응하여 등록된 응용 서비스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전송받아 이용할 수 있는 이동단말용 프로그램 배포 방법 및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