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정보 검색을 지원하기 위한 개인화된 시각화 방법PERSONALIZED VISUALIZATION METHOD FOR SUPPORTING USER'S INFORMATION SEARCH

본 발명은 검색 사이트 및 웹 브라우징을 지원하기 위한 개인화된 시각화 기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방법은 기존의 방법과 달리, 사용자에게 정보 탐색(정보 검색 및 웹 브라우징)의 결과를 시각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워크스페이스를 브라우저와 함께 제공한다. 정보 탐색 결과는 워크스페이스 내에서 토픽 및 토픽 간의 관계를 통해서 정리될 수 있으며, 이는 정보 객체들과 연결되어 있어 워크 스페이스 내의 객체들로부터 접근이 가능하다. 결과를 정리하는 과정은 사용자 행동 모니터링을 통하여 자동화된 방법으로 도와 줄 수 있다. 정리된 이 워크스페이스는 향후 효과적인 정보 탐색을 위한 새로운 메타데이터로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