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의 순위를 결정하는 방법METHOD FOR RANKING TRENDS

본 발명은 트렌드의 순위를 결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시간에 대한 객체의 출현 빈도를 입력받는 단계와, 소정 시간 구간의 시작점에서의 객체의 출현 빈도와 끝점에서의 객체의 출현 빈도의 차이로부터 객체 트렌드의 변동성을 산출하는 단계와, 시간에 대한 객체의 출현 빈도를 표시하는 트렌드 곡선이 상기 시간 구간에서 방향 변화한 회수로부터 객체 트렌드의 지속성을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트렌드 곡선과 상기 시간 구간에서 선형 회귀 분석된 트렌드 직선의 거리 차이로부터 객체 트렌드의 안정성을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시간 구간에서 객체의 출현 빈도의 누적량을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변동성, 지속성, 안정성, 누적량을 조합한 트렌드 속성값의 합을 비교하여 상기 트렌드 속성값의 합이 큰 순서대로 트렌드의 순위를 결정하는 단계와, 상기 결정된 트렌드 순위대로 객체에 대한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2개의 객체가 누적량이 동일하거나, 비록 누적량은 다소 적지만 빠르게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객체가 있는 경우에도 적절한 트렌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