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수신장치 및 그 버퍼제어 방법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RECEIVER AND THE METHOD FOR CONTROLLING BUFFER USING THE RECEIVER

본 발명은 DMB 수신장치 및 그 버퍼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DMB 신호의 버퍼링을 최소화하여 안정적으로 방송 서비스를 수신하는 DMB 수신장치 및 그 버퍼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에 따른 DMB 수신장치는 TS 파서 스레드(Transport Stream Parser Thread), DSP(BSAC) 코덱부, DSP(H.264) 코덱부, 오디오(BSAC) ACK 스레드, 비디오(H.264) ACK 스레드, 오디오 링 버퍼(Audio Ring Buffer), 비디오 링 버퍼(Video Ring Buffer), 오디오 콜백(Call Back)부, CTS Clock 제어부 및 비디오 렌더 스레드(Video Render Thread)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DMB 신호의 버퍼링을 최소화하여 DMB 재생 시 비디오 영상과 음성/오디오 신호의 싱크(Sync)가 상호 일치하도록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