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기반의 컨텐츠 선물 서비스 방법 및 그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CONTENTS PRESENT SERVICE USING INTERNET PROTOCOL TELEVISION

IPTV 기반의 컨텐츠 선물 서비스 방법 및 그 장치를 개시한다. 컨텐츠 선물 서비스 방법은 사용자 별 개인 정보를 유지하는 단계; 사용자 IPTV 단말로부터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 컨텐츠에 대한 타 사용자 IPTV 단말로의 선물 전송 명령을 수신하는 단계; 및, 타 사용자에 해당하는 개인 정보를 기초로 상기 IPTV 컨텐츠를 상기 타 사용자 IPTV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 컨텐츠, 선물, SMS(short message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