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수신신호 복호화 방법METHOD FOR DECODING RECEIVED SIGNAL IN WIRELESS NETWORK SYSTEM

본 발명은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수신신호 복호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신신호에 포함되어 있는 간섭신호의 복호화가 가능함에 따라 수신신호에서 해당 간섭신호를 제거한 후 복호화함으로써, 복호화 복잡도를 감소시키고 보다 효율적으로 수신신호를 복호화하기 위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수신신호 복호화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수신신호 복호화 방법에 있어서, 메인 송신기로부터의 수신신호 및 타 송신기로부터 수신한 간섭신호에서 해당 채널값 및 MCS(Modulation and Coding Scheme)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한 간섭신호의 채널값 및 MCS 정보를 이용하여 해당 목적지 수신기에서의 제 1 신호대간섭잡음비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수신한 간섭신호의 세기를 이용하여 제 2 신호대간섭잡음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산출한 제 2 신호대간섭잡음비가 상기 산출한 제 1 신호대간섭잡음비를 초과함에 따라 상기 간섭신호를 복호화하여 제거한 후 상기 수신신호를 복호화하는 복호화단계를 포함한다. 무선 네트워크, 간섭신호 제거, 채널값, MCS(Modulation and Coding Scheme), 신호세기, 복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