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빌딩 중계기 및 그 중계방법IN-BUILDING REPEATER AND REPEATING METHOD FOR THE SAME

본 발명은 빌딩 내에서 단말기와 기지국 간의 신호를 중계하는 인빌딩 중계기 및 인빌딩 중계기를 이용한 중계방법에 관한 것으로, 빌딩의 외부에 하나 이상의 지향성 RF 안테나부를 설치하여, 빌딩 주변의 기지국 중 높은 신호를 송출하는 기지국을 탐색하여 탐색된 기지국과 지향성 RF 안테나부가 신호를 송수신하는 인빌딩 중계기 및 인빌딩 중계방법을 제공하여, 하나의 지향성 RF 안테나부에서는 한 곳의 기지국에서만 신호를 수신하기 때문에 빌딩으로 오는 신호와 간섭신호 간의 비를 높임으로써, 빌딩 내의 사용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