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시맨틱 어노테이션 장치 및 이를 활용하여 사용자가입력한 자연어 스트링을 실시간으로 의미 가독형 지식 구조 문서로 생성하는 방법Real-time semantic annotation device and the method of creating ontology documents on-the-fly from natural language strings entered by user

본 발명은 실시간 시맨틱 어노테이션 장치 및 이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입력한 자연어 문자열을 실시간으로 의미 가독형 지식 구조로 변환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실시간 시맨틱 어노테이션 장치는, 사용자로 하여금 자연어 문자열을 입력하게 하는 입력 장치부; 정규 표현식으로 표현된 자연어 문자열과 그에 대응되는 트리플(triplet)이 기술된 문자열 패턴-트리플 매핑 테이블; 패턴-트리플 매핑 테이블을 활용해서 상기 입력된 자연어 문자열을 해석 처리하여 트리플 형태로 변환 시키는 트리플 추출장치; 사용자가 입력하고자 하는 내용의 정확한 의미 파악을 위해 대체 단어를 추천하는 대체 단어 추천장치; 및 의미 가독형 지식 구조를 활용하여 상기 추출된 트리플들을 기계 가독형 문서로 변환하는 기계 가독형 문서 생성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