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융염을 이용한 고온·저압 열화학 공정용 중간 열교환용 감압 계통Intermediate Heat Exchanging-Depresurizing Loop using Molten Salt for High Temperature and Low Pressure Thermo-Chemical process

본 발명은 고온·고압의 열원으로부터 열을 공급 받는 열화학 공정에서 용융염 또는 액체 금속을 운전 유체로 하여 고온·저압 운전을 가능하게 하는 중간 열교환 감압계통에 관한 것으로서, 고압 열교환기, 저압 열교환기, 가압기, 감압기, 및 운전 유체로 이루어지며, 고온·저압 운전으로 인한 저압 계통의 구조물 부식성 문제를 개선하며, 용융염(Molten Salt) 또는 액체 금속을 운전 유체로 사용하여 열교환 효율이 크며, 가압하는데 대한 일을 줄이고, 차압이 큰 열화학 공정에 원활히 열원을 공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