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동자 시선 추정 장치 및 추정 방법Apparatus of estimating user's gaze and the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바라보는 사용자의 시선을 추정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눈동자 시선 추정 장치는, 일정한 주파수를 가지고 화면을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부, 상기 디스플레이부에서 디스플레이되는 화면의 정보가 반사된 사용자의 눈동자를 촬영하기 위한 눈동자 촬영부, 상기 디스플레이부의 화면 정보와 상기 눈동자 촬영부로 촬영된 영상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두 정보로부터 사용자의 응시 방향을 추정하는 영상 정보 처리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