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서비스를 위한 사용자 식별 방법 및 사용자 식별서버와 서비스 서버USER RECOGNITION METHOD FOR IPTV SERVICE AND USER RECOGNITION SERVER AND SERVICE SERVER

본 발명은 IPTV 서비스를 위한 사용자 식별 방법 및 사용자 식별 서버와 서비스 서버에 관한 것으로, IPTV STB에 입력된 전화번호에 해당되는 사용자에게 기설정된 사용자 정의 환경을 제공하여 하나의 STB를 여러 사용자가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사용자 개인간의 데이터 공유시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사용자를 식별함으로써, 기존에서와 같이 사용자가 방송서비스를 제공받을 때 마다 새롭게 설정을 수행해야만 하는 불편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은 사용자 개인간의 데이터 공유시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사용자를 식별하여 다양한 IPTV 서비스에 활용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