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 레이저를 이용한 인쇄 롤 표면의 미세패턴 형성 방법 및 UV 레이저 주사장치Method and device for micro-patrering of printing roll using UV laser in large-area

본 발명은 인쇄 롤 표면에 미세 패턴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LCD, PDP, OLED 등의 평판 또는 유연(flexible) 디스플레이 분야, 태양전지, 트렌지스터, RFID등은 롤 인쇄방법에 의해 제조되고 있다. 본 발명은, 이러한 롤 인쇄방법은 롤 몰드(roll mold)에 패턴을 형성하고, 패턴이 형성된 롤 몰드를 이용하여 제조하게 된다. 이러한 롤 표면에 미세 패턴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보다 자세하게는 인쇄 롤 표면에 패턴을 형성하는 방법에 있어서, UV 광에 의해 경화 또는 분해되는 감광제를 롤 표면에 코팅하여 감광막을 형성하고 감광막을 고정시키기 위해 소프트 베이킹을 한다. 그 후 코팅된 감광막에 UV 레이저 빔을 주사한다. UV 레이저 빔이 주사된 감광막을 선택적으로 제거하고 현상 후 조직을 정렬하게 하기 위해 하드 베이킹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UV 레이저를 이용한 인쇄 롤 표면에 미세패턴 형성 방법에 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