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형 트랜지스터 소자VERTICAL TRANSISTOR DEVICE

본 발명은 수직형 트랜지스터 소자에 관한 발명이다. 본 발명에 따른 수직형 트랜지스터 소자는, 부도체인 기판, 기판 상에 소정 간격으로 수직으로 세워진 복수 개의 나노선, 기판의 표면 및 복수 개의 나노선의 표면 상에 기판 및 복수 개의 나노선을 덮도록 형성되는 유전층, 복수 개의 나노선의 사이이고, 또한, 기판의 표면 상에 형성된 유전층 상에, 기판과 대략 평행으로 차례로 형성된 제1 전도층, 반도체층, 제2 전도층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