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전계발광소자 및 이의 제조방법

INORGANIC ELECTROLUMINESCENCE DEVICE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높은 발광 효율을 가지는 무기전계발광소자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무기전계발광소자는 투명 기판, 투명 기판 상에 형성되는 전극, 전극 상에 형성되는 무기 발광체층, 무기 발광체층 상에 형성되는 유전체층, 유전체층 상에 형성되는 배면 전극을 포함하며, 유전체층은 고유전상수를 갖는 유기 고분자 물질에 의하여 형성된다. 또한, 본 발명의 무기전계발광소자의 제조방법은, 투명 기판을 준비하는 제1 단계, 투명 기판 상에 전극을 형성하는 제2 단계, 전극 상에 전계에 의하여 발광하는 형광 물질을 적층하여 무기 발광체층을 형성하는 제3 단계, 무기 발광체층 상에 고유전상수를 갖는 유기 고분자 물질을 용액으로 만들어 용액공정을 이용하여 유전체층을 형성하는 제4 단계, 유전체층 상에 배면 전극을 형성하는 제5 단계를 포함한다.